블로그

수박껍질 일반 쓰레기 버리면 과태료 받나요?

eddyj 2023. 6. 22.
반응형

수박껍질 일반 쓰레기 버리면 과태료 받나요? 궁금하시죠? 수박껍질을 정확히 규정하자면 음식물쓰레기로 분류됩니다. 수박은 수분함량이 높아서 쉽게 분해도 안되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로 버리면 과태료가 부과 될수도 있다고 하네요 수박을 버리는 방법 한법 알아볼까요?

 

수박껍질 음식물쓰레기 버리는 방법 (다른 활용법)

 

수박껍질 일반 쓰레기 버리면 과태료 받나요?

수박껍질 음식물쓰레기로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수박껍질 일반 쓰레기 버리면 과태료 받나요?

최소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 된다고 하니 수박껍질은 음식물쓰레기로 분리해서 배출하세요 음식물쓰레기로 배출할때는 수박을 깍뚝썰기해서 잘게 잘라서 버리시고 자르고나서 키친타월로 물기를 좀 흡수 해주셔도 좋습니다. 

 

일반 쓰레기로 분류되는 식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딱딱하거나 동물이 먹을 수 없는 것들: 생선뼈, 복숭아씨, 파인애플 껍질, 견과류 등
  • 염분이 많거나 발효된 것들: 고추장, 간장, 식초, 요구르트 등

 

수박껍질 활용법

수박껍질을 쓰레기로 버리는 것이 아깝거나, 다른 방법으로 활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수박껍질 캔디 만들기: 수박껍질의 흰 부분을 작게 썰어서 설탕물에 재워서 캔디로 만들 수 있습니다. 설탕과 물을 비율대로 끓여서 시럽을 만들고, 그 안에 수박껍질을 넣어서 재웁니다. 잘 익으면 건져서 종이에 붙여서 말려주면 됩니다.
  2. 수박껍질 비료 만들기: 수박껍질을 작게 잘라서 흙과 섞어서 비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수박껍질은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해서 토양의 영양분과 구조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흙과 섞은 후에는 잘 젖지 않도록 하고, 가끔 저어주면서 발효시키면 됩니다.
  3. 수박껍질 반찬 만들기: 수박껍질의 흰 부분을 얇게 썰어서 무처럼 무쳐서 반찬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식초, 설탕, 소금, 고춧가루 등으로 간을 해서 상큼하고 새콤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4. 수박껍질 피클 만들기: 수박껍질의 흰 부분을 작게 썰어서 피클 액에 담궈서 피클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식초, 설탕, 소금, 통후추, 베이리프 등으로 피클 액을 만들어서 유리병에 넣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됩니다.
 

 

수박껍질 일반 쓰레기 버리면 과태료 받나요? 네 받습니다. 음식물쓰레기로 잘게 잘라서 배출하시는거 잊지 마시고 올여름도 시원하게 수박한번 먹어봐요

 

 

수박1수박2수박3

댓글

제휴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