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석촌호수 러버덕 8년만에 돌아왔다 일정안내

eddyj 2022. 9. 8.

석촌호수 러버덕 8년만에 돌아왔다 일정안내 롯데월드타워는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송파구청과 함께 ‘러버덕 프로젝트 서울 2022’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네덜란드의 예술가인 플로렌타인 호프만(Florentijn Hofman)의 설치미술로, '즐거움을 전세계에 퍼트리다 Spreading joy around the world)'라는 이름으로 2007년부터 세계 곳곳에 설치되고 있다. 말 그대로 어릴 적 욕조에 띄워 놀던 고무 오리를 거대하게 만들어 강이나 호수에 띄우는 것이다.

 

고무 오리의 크기는 설치된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26m에 이르며 무게 또한 1000kg에 달한다고 한다. 처음에는 호프만의 고향인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설치되었으며, 이후 홍콩, 베이징, 시드니 등 세계 여러 도시에도 설치되었다.

 

우리나라에도 2014년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러버덕 프로젝트 서울이라는 이름으로 설치되었다. 장소는 롯데월드 석촌호수이며, 새로이 개장한 롯데월드몰의 공공미술 프로젝트의 일환이라고 한다. 러버덕이 전시된 첫날부터 화제가 된데다가 인기도 끌었다.

 

갑작스러운 인기 덕분인지 롯데백화점에 설치한 팝업스토어의 제품들은 거의 다 품절되었다고 한다. 러버덕 인형은 톨로(TOLO)에서 발매한 제품으로, 호수에 떠있는 오리와 동일한 디자인이다.

 

댓글

제휴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