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11월 탄생화, 추억과 희망을 품은 꽃들

eddyj 2023. 11. 1.
반응형

11월 탄생화 꽃말 11월은 가을의 끝자락으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며 겨울이 성큼 다가온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달입니다. 11월에는 어떤 꽃들이 탄생화로 지정되어 있을까요? 오늘은 11월 탄생화의 꽃말과 함께 그 의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월 탄생화, 추억과 희망을 품은 꽃들

1: 유일한 사랑을 상징하는 서양 모과

11월 1일의 탄생화는 서양 모과입니다. 서양 모과는 둥글고 노란 열매가 특징이며, 꽃말은 "유일한 사랑"입니다. 서양 모과는 오랜 세월 동안 사랑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으며, 연인 간의 영원한 사랑을 기원하는 의미로 선물하기도 합니다.

자세한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꼭! 확인하세요

11월 탄생화, 추억과 희망을 품은 꽃들

 

2: 모성애를 상징하는 루피너스

11월 2일의 탄생화는 루피너스입니다. 루피너스는 붉은색, 노란색, 흰색 등 다양한 색깔의 꽃이 피는 것이 특징이며, 꽃말은 "모성애"입니다. 루피너스는 어머니의 사랑을 상징하며, 어머니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 선물하기도 합니다.

3: 진실의 위안을 상징하는 골고사리

11월 4일의 탄생화는 골고사리입니다. 골고사리는 예수가 십자가에 못 박힌 곳에서 자란다는 전설이 있으며, 꽃말은 "진실의 위안"입니다. 골고사리는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진실을 붙잡고 희망을 잃지 않기를 바라는 의미로 선물하기도 합니다.

4: 추억을 상징하는 크리스마스 로즈

11월 16일의 탄생화는 크리스마스 로즈입니다. 크리스마스 로즈는 겨울에 피는 꽃으로, 꽃말은 "추억"입니다. 크리스마스 로즈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한 추억을 떠올리며, 그 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 선물하기도 합니다.

자세한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꼭! 확인하세요

 

결론

11월 탄생화는 추억과 희망을 품은 꽃들이 많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거나, 소중한 추억을 떠올리고 싶을 때 11월 탄생화를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추가 내용

  • 11월 탄생화의 꽃말은 나라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 11월 탄생화는 꽃말뿐만 아니라, 각 꽃의 특징이나 전설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 11월 탄생화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꽃꽂이, 화분, 향수, 차 등 다양한 형태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댓글

제휴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