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오은영리포트 결혼지옥 신과함께부부 JMS

eddyj 2023. 9. 14.
반응형

오은영리포트 결혼지옥 신과함께부부 JMS

‘먹고 자고’ 무한 루프에 빠진 아내와, ‘일 없으면 불안’ 워커홀릭 남편!! 남편과 아내의 정반대 라이프 공개
- 음식에는 곰팡이 가득, 발 디딜 틈 없는 집안 경우에 MC들도 경악
- MC 문세윤 “아내, 먹방 동영상 크리에이터 하면 대박 나실 듯” 아내 일상에 大 충격
- 방치형?! 방목형?! 6살 아이의 저녁은 식은 밥과 김치뿐?!
- 오은영 박사, “아내는 이익이 절실하신 분, 가엽다” 무기력한 아내 위해 안락한 위로 전해

일상 영상에서는 정반대되는 남편과 아내의 생활이 공개돼 MC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남편은 기상과 함께 일일 일자리를 알아본다. 일이 잡히지 않자 갑자기 몸에 고통을 호소하는데... 남편은 “일이 없으면 꽤나 불안하다”, “일을 못 나가면 공황증세가 전신에 온다”라고 설명해 안타까움을 더한다.

 

이어서 일중독인 남편과 달리 아내의 무기력한 모습도 보였다. 집에서 주로 순간을 보내는 아내는 청소는커녕 배달 음식을 먹으며 방바닥과 한 몸이 된 생활을 하고 있었다. 하물며 자느라 6살 아이의 어린이집 등원마저 늦었을 정도. 아내의 일상 모습에 MC 문세윤은 ”먹방 유튜버를 하면 대박 나실 것”이라며 경악하기도 했다.

 

이에 아내는 “집을 치우면서 사는 게 힘들다”, “남편이 이렇게까지 건실한 줄 알았으면 결혼을 다시 생각해봤을 것이다”라고 말해 MC들의 궁금증을 유발했다.


아내가 아르바이트를 나가고, 남편의 육아 지옥이 펼쳐졌다. 퇴근 후 아이와 둘만 남은 남편. 계속 놀자고 하는 자녀의 요구에도 남편의 신체는 따라주지 않는다. 인테리어 현장직 작업을 소화하는 남편은 “일할 때 체력 소진이 빠르게 되고, 온몸이 저려서 피곤이 쌓인다”, “같이 놀아 주고 싶은데 그러지 못한다”라며 미안함을 드러냈다. 

 

저녁 시간이 되자, 남편은 딸에게 찬밥과 김치를 꺼내주며 식사를 이어 나갔다. 딸은 이런 식단이 익숙하다는 듯 불평불만이 없이 식사를 하다가 “인생은 김치야”라고 말해 현장을 충격에 빠뜨렸는데... MC 문세윤은 소녀의 말이 가장 마음 아팠던 한 마디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영상을 지켜본 오은영 박사는 “부부 둘 다 책임을 지게 될 회피할 수 없다”며 따끔하게 혼냈다. 성장기인 자녀와 함께 끼니 순간을 즐기며 여러가지 음식을 맛보게 도와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라고 짚으며, 모든 것은 계속해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이비 종교 탈퇴 이후 “공황장애, 폐소공포증

“다 거짓말이었으면 좋겠다” 사이비 종교를 향한 남편의 미련에 갈등 폭발
- 남편, 사이비 종교 탈퇴 이후 “공황장애, 폐소공포증으로 실제생활 힘들었다” 충격 고백


주말 아침, 대화를 나누는 부부, “종교 이슈 이후 부부관계가 악화됐다”며 “첫 이혼 얘기가 종교 일이 터지고 나서였다”라는 말은 MC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인지하고 보니, 부부가 함께 다니던 교회가 사이비 종교인 걸 알게 돼 탈퇴하게 됐다는 두 사람. 약 20년 동안 사이비 교회를 다녔다는 남편은 탈퇴 후에 “사이비 종교의 교리를 어겼다는 죄책감으로 공황장애, 폐소공포증이 생겼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더했다. 

그리고 “솔직히 다니던 그 교회 고민을 자주 한다, 다 거짓말이었으면 좋겠다”며 여전히 이전 교회에 대한 믿음을 놓기 곤란한 모습을 보인 남편. 이에 아내는 “원래 우리 부부관계는 좋았다”라며 사이비 종교 탈퇴 후 달라진 남편의 모습에 답답함을 토로한다. 하지만 남편은 “부부 싸움의 원인은 종교 문제가 아니라 아내의 나태한 태도 이슈 때문이다”라며 못을 박았는데...


영상을 본 뒤 오은영 박사는 아직 사이비 종교에 심정을 담아두고 있는 남편을 위해 아내와 함께 종교 연관된 다큐 시청을 권유했다. 종교와 연관된 달랐던 생각들을 점검하면서, 서로에 대한 갈등을 풀 수 있다고 했다. 그리고 오은영 박사는 “공론화되는 사안을 경험하면서도 믿지 않는 남편을 보고 신뢰가 많이 떨어지신 것 같다”라며 아내의 태도에 대하여 설명했다. 앞으로 “종교에서 겪었던 어려움들은 서로 토닥이면서 많이 얘기를 나누셔야 할 것 같다”라며 남편과 아내의 깊숙한 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

제휴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 추천 글